이 포스팅은 펀드온라인코리아 '펀드슈퍼마케터 체험단활동비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으나 포스팅에 포함된 견해는 블로거의 주관적 견해임을 밝힙니다.”

 

처음 펀드슈퍼마켓의 런칭 이야기를 들었을때는 기존의 판매망과 충돌 문제때문에 소극적으로 운영이 될거라 생각했는데 나름 성공적으로 자리 잡았다. 펀드매매관련 기능을 제외한 펀드슈퍼마켓의 구성 컨텐츠를 봐도 나름 신경쓰는구나가 느껴지는데

'1. 그래픽 펀드마켓, 2. 펀드-ON, 3. 함께 읽는 리포트, 4. 펀드人, 5. 자산운용사탐방, 6.스마트펀드투자, 7.펀드뉴스 추적'총 7가지의 메뉴로 이루어져있는 투자가이드 메뉴는 펀드에 대해 다양한 읽을거리를 제공해준다.

하나씩 살펴보면

 

 

 

1. 그래픽 펀드마켓은 아래처럼 펀드나 투자에 관한 정보를 쉬운 인포그래픽으로 제공해준다.

 

2. 펀드-ON에서는 펀드투자방법과 자산운용사 회장님이 나와 자사 PR영상을 담았다.

 

3. 함께 읽는 리포트, 6.스마트펀드투자, 7.펀드뉴스 추적은 투자에 대해 읽을 거리를 전달한다는 점에서 비슷한 컨셉으로 개인적으로는 별 차이를 못느끼겠다.

  

4. 펀드人은 자산운용사 대표들의 인터뷰를 담았다. 펀드-ON하고 인터뷰 대상도 많이 겹쳐서 중복 컨셉인줄 알았는데 펀드-ON이 PR이라면 펀드人은 말그대로 인터뷰이다.

 

5. 자산운용사탐방은 말그대로 자산운용사 탐방이다. 자기가 가입한 펀드를 운용하는 사람들이 누구인지 어떤 방식으로 운영되는지 알수 있다.

 

이상으로 펀슈에서 제공하는 컨텐츠를 간단히 살펴보았다.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여기있는 내용을 읽다보면 왠만한 재테크 책 한권은 읽은것과 비슷할거 같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일부페이지는 처음 페이지를 보여줄때 윈도우의 메트로UI처럼 보여주는데 최신기사를 보기엔 편하지만 예전기사를 보려면 좀 불편했다.

 

펀슈를 보면 볼수록 진짜 신경써서 만들었음을 느낀다. 투자자들의 돈과함께 커갔으면 좋겠다.

Posted by nabbirir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