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포스팅은 펀드온라인코리아 '펀드슈퍼마케터 체험단활동비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으나 포스팅에 포함된 견해는 블로거의 주관적 견해임을 밝힙니다.”

 

참고 링크 : http://www.fundsupermarket.co.kr/fmf/FMF2010201/main.do

 

펀드슈퍼마켓을 이용하려면 일단 신분증을 가지고 우체국이나 우리은행에서 펀드온라인코리아(펀드슈퍼마켓)계좌를 만들어야 한다.(일반 계좌개설 방법과 동일)

펀드온라인코리아 방문을 통해서도 가능한데 한국금융투자협회 건물로 가야된다.(여의도인이 아니라면...)

대부분의 가입후기를 보면 우리은행에서 가입했고 우체국은 잘 찾아볼 수가 없는데 왜 그런지 모르겠다.

검색을 해보니 우리은행의 경우 펀드슈퍼마켓 런칭기념 이벤트를 하였었는데[각주:1] 그것 때문에 그런건지 아님 우체국의 이용고객의 연령층(?)의 문제인건지 모르곘다.

 

나의 경우 우체국이 집에서 가장 가까웠기 때문에 우체국에서 가입을 하였다.(7월중순에 가입) 가입은 크게 어렵지 않았는데 펀드슈퍼마켓이 생긴지 시간이 지난 시점이라 그런지 '펀드슈퍼마켓 계좌 만들러 왔어요'하면 알아서 해줬다.

이 글을 쓰면서 가입 때 살짝 아쉬운 점이 생각났는데 첫번째는 인터넷뱅킹 가입 권유(?)를 안해준 것이다. 

대부분의 은행의 경우 처음 계좌를 개설하러오면 인터넷뱅킹 가입 서류도 기본으로 줬는데 우체국의 경우는 계좌 개설만 해줬다.(집에 돌아오면서 생각이...)

두번째는 카드계설이 바로 안된 점인데 직원분이 대포통장 문제 때문에 계좌 개설시 카드발급은 바로는 안된다고 하셨다. 지금 생각해보면 돈 뽑을려면 불편해서 장기투자에 좋은 것 같다.^^

 

통장을 개설 후 펀드슈퍼마켓에 정회원으로 가입을 하고 [각주:2]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되는데 통장 개설일로 부터 5일 이내에 해야한다.

자세한 가입방법은 맨위의 참고링크를 보면 된다.(주의사항은 설명에 나온 펀드온라인코리아 계좌번호는 통장 첫면에 나온 증권계좌를 의미한다. 우체국통장의 경우 200으로 시작)

 

 

SNS계정으로도 할수 있는데 트위터랑 페북계정으로 연동이 가능하다. (내가 준회원으로 가입할 당시는 없던거 같은데 몰랐었던건가?) 입력할 정보는 동일하다.

 

 

  1. https://spot.wooribank.com/img/center/event/우리첫만남_140415.jpg [본문으로]
  2. 계좌 개설이전에 가입을 해도 되지만 그때는 준회원으로 가입이 된다. 계좌등록을 해야 정회원이 되고 펀드가입을 할 수 있다. [본문으로]

'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펀드슈퍼마켓에서 원하는 펀드 찾기  (0) 2014.09.20
펀드슈퍼마켓 콘텐츠 소개  (0) 2014.09.13
펀드슈퍼마켓에서 펀드쇼핑하기  (0) 2014.09.06
펀드슈퍼마켓?  (0) 2014.08.25
나의 투자 변천사  (0) 2014.08.16
Posted by nabbiriri
,